게이들 안뇽!

 

오늘도 또 뒤숭숭한 일보드지만

 

이제부터 아주 간간히 망가 그림 그리는 과정을 알려주러 온

 

현직 망가 작가 '밥 노슨'이라구 해!

 

 

 

 

밥 노스.jpg

 

 

 

 

참고로 틀딱 박사 노박사는 백업 사건 이후 정보글들 다 날라가서

 

크게 슬퍼하며 템즈강 따스한 지 갔으니까

 

그새끼 찾지마 이건 이제 내 채널임 ㅇㅇ

 

 

 

 

오늘은 수박 겉핥기식으로 그리는 과정 쓸거니

 

만화나 그림 그리는 게이들한테

 

조금이 '라도' 도움 됐음 하노

 

그러면 바로 그림 과정 보여줄게

 

 

 

 

 

beth.png

 

 

 

 

Beth 그림 끝~

 

 

 

 

 

은 훼이크구

 

그림을 그릴 때 뭐든 좋은니 원하는 포즈 러프를 그려

 

포즈 생각하기 힘들다구?? 걱정말구 모델을 써라이기

 

숙달된 프로 일러스트레이터들도 실제 사진 보며 참고하니까

 

그럼 오늘의 모델을 보여줄게

 

 

 

 

 

 

모델.jpg

 

 

 

 

 

짜잔~ 커여운 노무쿤 1마리야

 

모델을 참고하며 러프(Rough)를 그려보자

 

난 쭉빵 여캐가 좋으니까 쭉빵 여캐를 그릴 꺼야

 

여캐 그릴 때 염두해야할 점은 섹시 포즈이든 뭐든 몸 묘사시 '곡선'이야

 

근데 노무쿤 이 쓸모 없는 새끼 저대로 포즈 따라하면

 

중요포인트 가슴이 다 가려지노

 

참고해서 포즈를 약간 다르게 해주자

 

 

 

 

rough.png

 

 

 

 

 

원근법, 소실점 그림에선 중요한데, 그림 막 시작하는 게이들은

 

이거에 노무 걱정하지 마라이기 결과적으로 시선이란 '상대적'인 거임

 

그보다 더 중요한 관절의 위치와 팔다리 몸통 비율을 잡고 가자

 

다리 쪽으로 갈 수록 왼쪽에 그린 직선이 조금식 기우는 걸로

 

아주 약한 원근법 참고선을 잡았어

 

 

 

 

 

뭔소리노!!! 원근법이 얼마나 중요한데!!

 

하나도 없고 소실점도 없어!! 뺴애액!!

 

그림그리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착각 하는 거노

 

시점은 항상 상대적인 것이구 만화/그림에서 눈높이 시선을 어디에 두냐,

 

무엇을 그림을 통해서 작가가 보여주려고 하냐에 따라 상당히 달라진다이기

 

거기에 따라 원근감, 확대 강조 등등 기법들이 더 쓰이지만

 

복잡해지니 이건 담에 설명해 줄게

 

아직도 모르겠다구?? 예시를 보여줌 ㅇㅇ

 

 

 

 

 

 

ewrwfw.jpg

 

 

vs

 

etrt.jpg

 

 

 

 

 

둘 다 손이 앞에 있는 데 하나는 손이 얼굴에 거의 2-3배이지??

 

당연히 3D 모델이 잘 못 될리는 없겠구

 

이 예시로 시점이 상대적이고 작가에 의도에 따라

 

달라진다는 게 무 '슨' 뜻인 줄 이해갔음 좋겠노

 

 

 

이젠 선을 정리하며 따보자

 

외곽선

 

 

 

 

outline.png

 

 

 

 

 

 

 

이제 채색시간! 먼저 밑색을 깔아라이기

 

참고로 밑색은 Flat colour 라구 불림

 

 

 

 

 

flat colour.png

 

 

 

 

 

 

Beth 몸매 웃흥~

 

이번 채색은 셀식이 아니라 그라데이션으로 했으니

 

아주 짧게 과정 보여줄게

 

채색엔 여러방법이 있지만, 크게 먼저 채색한담에

 

새부 묘사를 들어가는 걸 추천해

 

그라데이션으로 할 땐 채색 경계는 뭉그려서 색칠해주자

 

 

 

 

단계 1

 

 

 

 

colouring 01.png

 

 

 

 

 

 

다음 단계

 

좀 더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의

 

세부 묘사를 했어

 

 

 

 

 

colouring 02.png

 

 

 

 

 

조금씩 보이노?? 웃흥~~

 

마지막엔 흔히들 말하는 아주 밝은색으로 High light를 넣었어

 

하이라이트 또한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단순 반사광 뿐만이 아니라 후광 및 미적으로 쓰는 빛(현실과 동떨어짐)포함해서

 

쓰는 포괄적인 용어야

 

 

 

위 러프에서 보듯이 이번 그림은 태양광으로 했어

 

내가 그리고자 하는 이번 배경은 빈공간이니

 

당연히 배경/공간에서 오는 반사광이 존재할 수 가 없겠지??

 

미적 빛은 난 내 그림에 주로 안 넣노

 

태양은 거대하니 태양광/자연광은 원점에서 나가는 빛이 아닌 걸 염두해 두면서

 

캐릭터 허리 뒤쪽 같은 곳에 후광이 있을 수 있는 곳이나

 

머리카락에 빛에 강하게 반사되는 부분에 하이라이트를 넣어주자

 

 

 

 

beth - b.png

 

 

 

 

비키니 입힌 Beth ㄱㅊ노?? 웃흥~~

 

 

 

 

 

이렇게 그리면 좋은 점이 여러가지를 할 수 있다는 거야

 

홍조를 넣어 보자이기

 

홍조 + 옷 버젼

 

 

 

 

beth w blush.png

 

 

 

 

 

 

홍조 + 비키니 버전

 

 

 

beth - b w blush.png

 

 

 

 

 

 

나 밥 노슨은 망가 작가이므로

 

망가 작가 답게 여캐들이 싫어할 법한 징그러운 것도 함 넣었음

 

홍조 + 민달팽이 버젼

 

 

 

beth - b w blush + slug.png

 

 

 

 

어때 그림 그리기 참 쉽노??

 

 

밥 노스.jpg

 

 

 

 

 

 

마치며 저번글 베스트 올려줘서 노무 고맙노

 

반응 좋으면 담엔 게이들 안전/안보 관련 정보글로 다시 돌아올게

 

오늘도 즐보드들 해라이기!